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프! 이제 더이상 부자들만의 스포츠아냐!' - 2011 대구골프엑스포

본문

한때는 부자들만의 스포츠로 인식되던 골프! 하지만 지금은 곳곳에 들어선 스크린골프장을 비롯해 대중골프장의 활성화로 연인원 2500만명 이상이 골프장을 찾는 등 대중스포츠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주말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린 '2011 대구골프엑스포'에서 대중스포츠로서 골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기도 했는데, 수많은 인파로 북적였던 대구골프엑스포 현장을 소개합니다.


2011년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효과를 이어받아 대구시를 국내 스포츠산업도시로 육성하고 지역 골프산업 활성화와 골프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열린 '2011 대구골프엑스포'에는 골프전문업체 80여곳이 180개 부스를 마련해 한자리에서 골프스포츠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저렴한 가격에 골프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40~50대의 중장년층에서부터 젊은 관람객들에 이르기까지 골프클럽과 캐디백, 골프의류, 골프화, 장갑 모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하는 분들로 행사장은 발디딜틈없이 북적여 새삼 골프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골프용품뿐 아니라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스윙분석기, 스윙연습기, 퍼팅연습기, 퍼팅매트 등 다양한 골프시설장비 및 기자재들도 함께 전시되었는데, 그 중 몇몇 스크린골프 시스템 업체에서는 제품 홍보를 위해 이벤트를 개최해 많은 골프팬들이 줄지어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장타대회를 비롯해 스윙피팅 강의, 원포인트 퍼팅레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골프팬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시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박세리, 최경주 등 한국 골퍼들의 세계적인 활약과 더불어 대중골프장의 활성화로 대중스포츠로서 발돋음하고 있는 골프스포츠! 여전히 불합리한 가격과 환경문제 등 풀어야할 문제 또한 남아있지만, 지난 주말동안 EXCO에서 열린 '2011 대구골프엑스포'는 골프팬들에게는 한자리에서 보다 쉽게 골프에대한 정보와 제품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다시한번 대중스포츠로서의 골프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