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끈 묶을 필요없는 원터치 등산화! 몽벨 아그너스GTX 등산화!!

슬기로운 IT 생활

2011. 12. 11. 06:37

본문

산을 오르다보면 가장 빨리 피로가 쌓이는 곳이 바로 발입니다. 험한 산길을 쉴새없이 오르는 것도 벅차지만 무겁고 불편한 등산화로인해 더욱 힘들고 지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가볍고 편하면서도 안정감있는 등산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에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mont-bell)에서는 착화감, 내구성, 접지력을 만족시키면서도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편리한 고어텍스 등산화인 아그너스 GTX를 선보였는데, 몽벨 PROVE 캠페인에 참여하며 테스트삼아 아그너스 GTX를 신고 인근 팔공산 올레길을 걸어봤습니다.


겨울철이라 팔공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발길이 많이 줄어든 탓에 조용히 산행을 즐길 수 있었는데, 계곡골 코스이긴 합니다만 예년과 달리 비가 많이 와서인지 계곡에 상당히 많은 물이 흘러 사람들의 숨소리대신 계곡소리가 산을 가득 울리고 있었습니다.


몽벨 아그너스 GTX 등산화를 신고 흙길, 낙엽길, 나무계단 그리고 계곡 등 다양한 환경의 등산로를 걸어보니 가볍고 접지력이 우수하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는데, 무엇보다 마음에 든 부분은 바로 신고 벗기가 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몽벨 아그너스 GTX는 끈을 묶을 필요없는 원터치 시스템인 BOA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끈 대신 스테인레스 와이어를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원터치로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어를 연결하는 부분이 조금 안정감이 떨어져 보였는데, 이는 개선해야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직접 체험해본 몽벨 아그너스 GTX의 가장 큰 장점은 가볍고, 접지력이 우수하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신고 벗기가  편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