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구예술동아리 ‘한어울예술단’ 퍼포먼스 합창공연

대구 뉴스/교육

2023. 11. 14. 15:45

본문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1월 11일(토)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남구 소재 8개교*가 참석한 가운데‘제9회 한어울예술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덕초, 대덕초, 대명초, 성명초, 영선초, 경상중, 경혜여중, 대명중

 

남구 소재 초·중학교 연합 예술문화동아리인 한어울예술단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연계공동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교육지원청과 남구청이 공동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합창, 뮤지컬, 댄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체험 기회와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해오고 있다.

 

한어울예술단은 이번 발표회에서 꿈과 진로를 이루고자 노력하는 학생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방과 후, 주말 및 방학을 이용해 열심히 무대를 준비해왔다.

 

이번 발표회는 ‘우리愛울림’이라는 주제로 ▲단지동맹(영웅OST), ▲나는 나비, ▲바람의 멜로디, ▲내가 바라는 세상 등 학교별 합창곡 16곡과 ▲아름다운 세상, ▲풍선 등 단체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동관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오랜 시간 발표회를 준비하며 예술적 재능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 훌륭한 무대를 꾸밀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 학교와 남구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