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페이, 42개 국가·지역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으로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

대구 뉴스/경제

2023. 11. 15. 18:29

본문

네이버페이가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미국과 호주까지 해외 결제처를 대폭 늘린다. 네이버페이는 아시아·유럽·미국·호주 총 42개 국가 및 지역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9월 중국에서 알리페이와의 결제 제휴를 시작으로, 이번에 알리페이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해서 ▲일본, 싱가포르, 필리핀 등 아시아 6개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33개 ▲미국 ▲호주 등 41개 국가•지역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현재 전세계 총 42개 국가•지역*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서 별도로 환전할 필요 없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참고:네이버페이-알리페이플러스 제휴 현황(23/11/15기준)]

아시아(7개): 중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유럽(33개):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영국, 폴란드, 오스트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사이프러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그리스, 헝가리, 아일랜드,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타, 네덜란드,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웨덴,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스위스, 산마리노

그 외(2개): 미국, 호주

 

현장결제에 따른 포인트 뽑기 혜택도 전세계 42개 국가•지역 내 알리페이플러스 전 가맹점으로 확대된다. 네이버페이 앱 이용 시 뽑기 1회 추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사용하는 경우 뽑은 포인트의 2배·4배를 적립해주는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결제 방법은 네이버페이 앱 혹은 네이버 앱의 QR결제 서비스 화면에서 QR바코드 상단의 ‘국내▼’ 표시를 클릭하여 ‘알리페이플러스 해외’로 설정을 변경한 후, QR바코드를 결제처에 제시하여 스캔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앱이나 네이버 앱의 QR바코드 스캔 기능을 작동시켜 결제처 내에 비치된 알리페이플러스 결 제 전용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이후 사용자가 보유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별도의 환전절차 없이 결제되며, 보유금액이 결제금액보다 부족한 경우 연결된 계좌를 통해 1만원 단위로 충전된 뒤 결제된다.

 

네이버페이는 지난 9월부터 해외 결제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알리페이플러스 및 유니온페이와의 제휴로 현재 총 47개 국가·지역에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앞으로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각지에서도 네이버페이를 간편하게 이용하고, 포인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며 “해외에서도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1위 간편결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결제 가능한 지역은 앞으로도 적극 확대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