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지역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방학프로그램 운영

대구 뉴스/교육

2023. 8. 10. 14:42

본문

대구동부교육지원청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24일(월)부터 8월 18일(금)까지 동부 관내 초·중학생 181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지역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방학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방학프로그램은 동부교육지원청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복지관 등 지역유관기관과 함께 방학 동안 방임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친환경 생태체험교실’, ‘나, 너, 우리를 생각하는 자원봉사학교’, ‘스파이(스마트폰 파이다)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7월 24일(월)부터 8월 9일(수)까지 초등학생 1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 생태체험교실에서는 ▲원예체험(테라리움 만들기), ▲비건요리체험(콩고기 수제버거 및 궁중떡볶이 만들기), ▲천연제품체험(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고체치약, 호랑이풀 추출물을 이용한 바디워시, 천연버물리 만들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기후위기에 대응한 친환경제품 사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8월 7일(월), 8일(화) 양일간 중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나, 너, 우리를 생각하는 자원봉사학교’에서는 ▲환경교육, ▲환경보드게임, ▲문산정수장 및 재활용센터 체험 등을 통해 기후 위기와 관련한 환경 문제에 대해 청소년 시기부터 일상 속에서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방법을 몸소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8월 18일(목)까지 운영되는‘스파이(스마트폰 파이다) 프로그램’에서는 스마트폰 과의존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교육과 함께 스마트한 대체놀이로 ▲코딩교육을 통한 스마트 투석기 만들기, ▲DIY 전자드럼 만들기, ▲합성수지를 활용한 악세사리 만들기, ▲요리수업, ▲보드게임을 실시하고,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마을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점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방학은 학생들이 심신을 전환하며 다음 학기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지역복지관과 함께 준비한 다양한 놀이와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한 뼘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