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시-군위군 교통약자 콜택시 나드리콜 통합 운영···차별 없는 이동편의서비스 제공

대구 뉴스/기타

2023. 6. 26. 14:20

본문

대구-군위 교통약자 콜택시 나드리콜 통합 운영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경북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2023년 7월 1일(토)부터 교통약자 콜택시인 나드리콜을 통합 운영한다.

 

오는 7월 1일(토)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나드리콜’의 운행범위가 대폭 확대된다.

 

나드리콜을 운영하는 공단에서는 대구-군위 간 차별 없는 이동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군위군 특장차량을 4대에서 6대로 2대 증차하고, 군위군 내 개인택시와 협약을 맺어 교통약자콜택시 8대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통합운영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군위군 내 특장차량의 지정 차고지와 정비소를 확보하고, 군위군의 기존회원을 대상으로 나드리콜 재가입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는 등의 노력으로 교통약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이를 위해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나드리콜은 관제시스템 기능개발과 함께 시범운영으로 군위군 내 나드리콜 앱 호출, 차량배차, 관제시스템 이상 유무를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광역시와 동일한 나드리콜 이용요금을 군위군 거주 장애인 및 65세 이상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군민에게 적용해 대구 내 대학병원 이용 등 양질의 의료‧복지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공단은 대구-군위 간 운영데이터 분석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군위군 내 특장차량 증차, 운행구역 확대 등 나드리콜의 운행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대구와 군위에 거주하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