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외고, 영국 옥스포드대 찾아 데니스 노블 교수 강연 참여

대구 뉴스/교육

2023. 8. 7. 14:02

본문

대구외고, 생리학자 데니스 노블 교수와의 만남

대구외국어고등학교은 영국 해외문화체험활동을 떠난 1~2학년 학생 30명이 2023년 8월 2일(수) 영국 현지 옥스퍼드 대학 중강당에서 열린 데니스 노블 교수의 직강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생리학을 전공한 데니스 노블 교수는 올해를 비롯해 수차례 노벨상 수상 후보에 오른 세계적인 석학으로, 도서‘이기적인 유전자’의 저자인 리처드 도킨스 교수와의 인간과 유전자의 관계에 대한 토론에서 완승을 거둔 학자로도 유명하다.

 

7월 23일(일) ~ 8월 6일(일) 일정으로 영국 현지 문화체험을 떠난 대구외고 학생들은 옥스퍼드 대학교 지식 공유 프로그램인 ‘보이스 프롬 옥스퍼드’의 대표 김성희 교수의 주선으로 데니스 노블 교수의 강연에 직접 참여하게 되었다.

 

데니스 노블 교수는 강연에서 본인이 가난한 재단사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그 상황을 극복하고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된 자신의 인생 여정을 이야기하며 ‘유전자가 인간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유기체 자체의 의지에 따라 인생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라는 의견을 학생들과 나누었다.

 

강연에 참석한 2학년 안나은 학생은 “교수님의 인생 스토리를 들으며 나의 미래를 결정하는 건 주변 환경이 아닌 나의 노력이라는 교훈을 배웠으며, 앞으로도 나의 목표를 위해 달려갈 용기를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외고 이혜정 교장은 “세계적인 석학과의 만남이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