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학생문화센터, 뮤지컬 ‘우리가 사랑했던 그날’···가족과 사랑의 의미를 전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대구 뉴스

2023. 10. 31. 15:58

본문

대구학생문화센터는 11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교직원 마음채움 공연으로 뮤지컬 ‘우리가 사랑했던 그날’을 개최한다.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는 대구시교육청 교직원들과 대구시민을 포함한 교육가족 모두의 마음을 다독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화성장학문화재단의 후원과 대구행복한미래재단의 협력을 통해 1일(수)과 2일(목)에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3일(금)에는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뮤지컬 공연을 개최한다.

 

뮤지컬 ‘우리가 사랑했던 그날’

뮤지컬 ‘우리가 사랑했던 그날’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대학로 창작 뮤지컬로, ‘사랑과 가족’이라는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삶의 이야기를 다섯 가지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작품이다.

 

다섯 가지의 에피소드는 ▲입시를 앞둔 예술 고등학생의 풋풋한 사랑, ▲버스정류장에서 남편을 기다리는 할머니, ▲모태 솔로의 기상천외한 소개팅, ▲대학교 MT 술자리에서 좋아하는 선배와 나누는 둘만의 사랑 이야기, ▲저승에서 진행되는 판타지 데이트 등으로 이루어져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웃음과 눈물이 교차한다.

 

4명의 배우가 각각 MAN, BOY, WOMAN, GIRL 배역을 맡아 1인 다역으로 20여 명의 인물을 연기하면서 지극히 현실적이고 평범한 가족의 일상 속에서 삶과 사랑의 의미를 흥겹고 깜찍한 노래와 춤을 통해 따뜻한 시선으로 보여준다.

 

배호기 대구학생문화센터 관장은 “2030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은 이번 공연을 통해 교육가족 모두에게 가족과 사랑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학생문화센터는 올해 대구시교육청 교직원들의 지친 마음을 챙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화성장학문화재단과 함께 4개의 문화예술 공연(▲연극 12인의 성난 사람들, ▲연극 템플, ▲음악으로 그리는 일곱 가지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에, ▲그림이 오감을 만났을 때, 감각주의)을 개최하여 총 3,295명의 교직원들에게 다양한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