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학생문화센터 '보이스 배틀'···다양한 보컬 장르를 배틀 형식으로

대구 뉴스/교육

2023. 6. 8. 14:55

본문

대구학생문화센터는 오는 6월 14일(수) 저녁 7시 30분,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관객이 직접 투표하는 관객참여형 공연 ‘배틀 시리즈 Ⅱ - 보이스 배틀’을 개최한다.

 

대구학생문화센터 '보이스 배틀'

2021년 처음 선보인 자체 기획‧제작 공연인 ‘클래식 배틀 The Original’에 이어 지난해 제작한 두 번째 배틀시리즈인 ‘보이스 배틀’은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에서 관객만족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은 공연 프로그램이다.

 

‘배틀 시리즈 Ⅱ - 보이스 배틀’은 다양한 보컬 장르를 배틀 형식으로 구성해 대구를 대표하는 8명의 성악가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친다. 오프닝을 포함해 총 5개의 스테이지로 진행되며, 모든 곡들은 40인조 오케스트라의 생생한 라이브 반주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 ▲‘You Raise Me Up’을 시작으로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중 밤의 여왕의 아리아, 도니체티의 ▲‘사랑의 묘약’ 중 남몰래 흐르는 눈물 등의 오페라로 경연이 시작된다.

 

이어서 ▲‘노트르담 드 파리’, ▲‘지킬 앤 하이드’ 등 유명 뮤지컬의 넘버들과 이하이의 ▲‘한숨’, 아이유의 ▲‘Love Poem’ 과 같은 대중음악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해당 무대가 끝난 직후에는 관객들이 직접 투표할 수 있는 경연 방식으로 진행되어 공연의 긴장감도 짜릿하게 만끽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학생문화센터 홈페이지(www.dge.go.kr/dccs)에서 확인하거나 운영부(☎231-1333, 1335)로 문의하면 된다.

 

배호기 대구학생문화센터 관장은 “성악가들의 멋진 노래, 다양한 곡의 구성, 오케스트라의 훌륭한 연주가 하모니를 이루는 멋진 무대를 기대하셔도 좋다. 많은 학생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공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는 오는 9월 2일(토) 오후 3시에 하나의 무대 위 두 명의 지휘자와 두 개의 오케스트라가 출연해 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배틀 시리즈의 원조인 ‘클래식 배틀 The Original’도 선보인다. 조금은 낯설 수도 있는 클래식 음악을 원곡과 함께 팝, 재즈 등의 다양한 스타일로 편곡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할 예정이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