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아이언키즈 트라이애슬론 대회' 한강 뚝섬유원지에서···경기코스·신청방법

요즘한국

2023. 5. 18. 17:20

본문

서울시는 올해 ‘한강 르네상스 2.0’과 연계해 한강을 색색깔깔 스포츠로 수놓는 다양한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전문 장비와 훈련의 필요성, 한정된 장소 등으로진입 장벽이 높다고 여겨지는 수상스포츠 종목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게 기회를 마련한다.

 

엄마아빠, 나도 할 수 있어요! 유아들의 첫 트라이애슬론 체험

'3개'를 뜻하는 '트라이(tri-)'와 '경기'를 뜻하는 '애슬론(athlon)'의 합성어인 트라이애슬론(triathlon)은 수영과 사이클, 마라톤 세 종목을 휴식 없이 연이어 실시하는 경기로 극한의 인내심과 체력이 필요하여 ‘철인3종 경기’라는 명칭으로도 불린다.

 

트라이애슬론은 세 가지 종목을 모두 수행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참여를 주저하게 되는 대표적인 종목이다. 그러나 종목의 구성(아쿠아슬론(수영+마라톤), 듀애슬론(사이클+마라톤)) 및 지역과 거리ㆍ코스 난이도에 따라 세분화되어 개인의 역량에 맞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어 오히려 진입 장벽이 낮은 종합 스포츠 종목 중 하나다.

 

서울 아이언키즈 트라이애슬론 대회
서울 아이언키즈 트라이애슬론 대회

서울시는 유아기 아이들도 트라이애슬론 종목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만 2~6세들이 참여하는 「’23 서울 아이언키즈 트라이애슬론 대회」 개최를 지원한다.

 

「 ’23 서울 아이언키즈 트라이애슬론 대회」는 연령에 따라 만 2~3세 유아부와 만 4~6세의 유치부로 나뉘어 차별화된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페달을 굴리기 어려운 유아부의 경우 밸런스 바이크로 대체하여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23 서울 아이언키즈 트라이애슬론 대회 개요
○ 일시 : 2023.7.9.(일)   ※ 모집기간 : 2023.5.19.(금)~(선착순 마감)
○ 장소 : 한강 뚝섬유원지 내 (장소 확인)
○ 참가인원 : 400명 (보호자 포함 1,200명)
○ 대상 : 유아부(만2~3세) 각 50명 / 유치부(만4~6세) 각 100명 ※ 미취학 아동 대상이므로 초등학생 참가 불가
○ 종목 : 수영, 자전거, 달리기
○ 접수방법 : 서울시철인3종협회 홈페이지 (문의처 ☎ 02-490-2966) 
○ 시상 : 완주 메달 수여 (순위, 기록 없음)
○ 주최ㆍ주관 : 대한철인3종협회
○ 후원 :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체육회, 한강사업본부   

 

참가자 접수는 서울시철인3종협회 홈페이지(http://seoultriathlon.com)를 통해 5월 19일 (금)부터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문의처 ☎ 02-490-2966)

 

○ 연령별 경기 코스

①만2~3세(유아부) : 수영 10m + 자전거 200m + 달리기 100m

②만4~6세(유치부) : 수영 20m + 자전거 500m + 달리기 300m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특히 엄마, 아빠, 아이가 한 팀을 이루어 ‘수영 20m(엄마) + 자전거 300m(아이) + 달리기 100m(아빠)’ 종목별로 달리는 ‘패밀리 경기’는 가족 간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한 응급처치 체험이 진행되며, 함께 하는 날의 현장을 기록하기 위한 포토존이 운영된다.

 

이번 대회는 다른 스포츠 종목대회와 달리 순위나 기록경쟁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신과의 싸움과 지구력, 인내심을 바탕으로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승점을 통과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의미에서, 완주자를 위한 완주 메달만 수여한다.

 

By Korean 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