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 교사 전문성 키운다···EBS FM 이보영 강사 특강

대구 뉴스/교육

2023. 2. 22. 11:32

본문

EBS FM 진행자 이보영 특강 강사로 나서 효과적인 영어 지도법 등 안내, 픽사베이

대구시교육청은 2월 22일(수) 14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관내 초등 영어 수업담당 교(강)사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초등 영어 수업 활성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활성화 및 체계적인 영어 지도법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의 교원 영어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EBS FM 진행자 이보영을 초청하여 ▲아이들이 영어를 공부하는 원리, ▲체계적인 영어 지도법, ▲영어로 하는 영어수업의 중요성 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대구시교육청에서 자체 개발ㆍ제작한 초등 영어 수업 활성화 콘텐츠 2종(꼬꼬영, 영어 수업 플래너)의 활용법 등을 안내하여,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날 안내되는 콘텐츠 중 ▲꼬꼬영(꼬리에 꼬리를 무는 교실영어)은 영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20가지 주제의 200개 문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달력형태로 제작된 콘텐츠로,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음성자료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영어 수업 플래너는 새 학기 영어 수업 준비, 월간/연간 계획, 수업 지도안 및 평가 기록 양식 등으로 구성된 다이어리 형태 콘텐츠로, 영어 교사들이 수업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기록하는데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영어 교사의 전문성과 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우리 학생들이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길러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