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YOUNG) 메이커 프로그램···코드 작성·시제품 제작·2D/3D 모델링

대구 뉴스/교육

2023. 7. 21. 12:23

본문

영(YOUNG) 메이커 프로그램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남부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82명을 대상으로‘영(YOUNG)메이커 프로그램’을 7월 17일(월)~21일(금), 8월 7일(월)~8월 11일(금) 2차례에 나누어 운영한다고 밝혔다.

 

계명대학교 메이커러닝센터와 협력하여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4~5명의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이해 작품 설계, ▲ MCU 개발 도구를 이용한 코드 작성, ▲센서 및 전자 모듈을 이용한 시제품 제작, ▲2D/3D 모델링을 이용한 외형 제작, ▲작품 발표 및 시장 가치 부여 등으로 구성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이번 영(YOUNG) 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창업가적 사고력을 키우고 팀원 간의 협업·공유 능력이 향상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추후 희망 학생은 8월부터 10월까지 심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대구에서 열리는 각종 메이커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동관 교육장은 “영(YOUNG) 메이커 프로그램의 도전과 혁신적 사고에 기반한 창업가적 활동 경험을 통해 학생 주도의 진로 탐색 및 진로 개발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 생각한다.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