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머시브 SF뮤지컬:그래비티 스페이스'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23. 9. 19. 16:28

본문

대구문화예술회관은 9월 23일(토)에서 24일(일)까지 이틀간 오전 11시/오후 2시(토), 오후 2시(일) 총 3번의 ‘이머시브 SF뮤지컬:그래비티 스페이스’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개최한다.

 

4차 산업 혁명 시대가 가속됨에 따라 문화예술분야에 기술을 입힌 융·복합콘텐츠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를 반영된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5면 5K의 영상 맵핑과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로 몰입형 실감 콘텐츠 구현했으며, 인공지능 AI와 실제 배우, 그리고 관객이 함께 무대를 만들어 가는 이머시브 SF뮤지컬이다.

 

이머시브(immersive)란, ‘담그다, 둘러싸다’의 뜻으로 관객들이 수동적으로 공연을 감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체험형 공연이다.

 

이머시브 SF뮤지컬:그래비티 스페이스

‘그래비티 스페이스’는 우주를 탐험하는 컨셉으로, 관객들이 우주선에 탑승하며 공연이 시작된다. 화려한 ‘홀로그램 AI’와 ‘미디어 아트’등으로 무대를 채우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객들은 객석이 아닌 무대 위에서 공연을 관람하며 배우들의 연기와 화려한 미디어아트를 더 가까이에서 보고 느낄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 유통 협력 사업」에 선정된 공연으로 제주공연을 에어 대구, 세종, 당진, 여수까지 전국 5개 지역을 투어 한다.

 

관람료는 전석 3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대표 홈페이지(https://daeguart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한 관계자는 “문화예술을 누구나 평등하게 누릴 권리를 중요시하며 문화예술이 모두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하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희철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없앤 새로운 시도가 더 특별한 기억과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