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대 농업기계를 농장까지 배달해드려요···임대료 12월까지 감면 연장

대구 뉴스/경제

2023. 7. 10. 15:01

본문

대구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운송서비스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들이 임대 농기계를 편리하고 쉽게 사용하기 위해 임대료 감면 기간을 12월 말까지 연장하고 운송대행 서비스 자부담금을 50%에서 20%로 인하했다.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들에게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농기계 운송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1톤 화물자동차로 지원하며 도로 운행이 어려운 고령 및 여성농업인들이 농기계 운송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하고, 농번기 농업인의 일손을 더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기계 임대 배송료는 운송 거리를 고려하여 동구는 자부담금 왕복 18,400원, 동구 외 지역은 22,400원으로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배송을 원하는 농업인들은 최소 3일 전까지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이용신청 및 배송의뢰를 하시면 원하는 지역까지 배송업체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으며, 배송지원이 가능한 농기계는 1톤 화물차에 적재 가능한 보행경운기 등 21종 90대의 농기계이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힘든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임대료와 배송비용을 낮춤으로써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임대 농기계 활용 시 사용 안전수칙 준수도 당부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